제1의 미소 브랜드로서
마루코메의 식문화를 세계에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70년 동안의 역사를 지켜온 마루코메는 일본 미소 판매량 1위를 자랑하는 브랜드로서 미국, 유럽, 중국, 한국,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전세계 최대의 미소 생산 수출업체입니다.
1854년 창업 이래, 미소 고유의 영역을 지켜내며 오로지 한 우물만 파온 마루코메는 각 시대에 걸 맞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 분야에도 끊임 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09년에는 물에 잘 녹고 먹기 쉬운 ‘액상 미소’를 판매, 보급하는 등 새로운 먹거리 문화를 만들었으며, 2012년에는 오랜 시간 공들여 제조해 온 누룩에 자연의 단 맛을 그대로 살려 만들어낸 ‘누룩잼’을 비롯해 효소의 힘에 착안한 ‘생누룩소금’, ‘생누룩간장’까지 판매 영역을 확대하여 한증 더 수준 높은 발효 기술로 고객들의 건강한 생활을 뒷받침하는데 공헌해 왔습니다.
마루코메의 미소는 NON-GMO대두를 사용하고 있으며, 한국에 판매되고 있는 모든 제품들은 생산단계부터 방사능 검사, 원산지 증명 등의 철저한 검사를 실시하고, 수입 후에도 다시 한 번 한국 식약청의 정밀검사를 통과하여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소 업계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브랜드로서 앞으로 웰빙 발효 식품을 해외에도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이 바로 마루코메의 사명입니다. 전통과 역사를 중요시 여기며 자부심을 가지고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제품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더욱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일본에서는 예부터 미소나 누룩 등의 발효식품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조미료로서 생활 필수품이었지만, 이제는 건강한 신체를 위한 에너지로서 그 가치가 재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약과 음식은 근원이 같다’는 의식적 요구의 변천을 보면, 우리의 삶은 그 어느 때보다도 스스로 건강을 증진시키려는 전환기에 서 있는지도 모릅니다.
마루코메는 세계 최고의 장수 지역인 나가노현으로부터, 세계가 인정한 일식의 가치를 발효식품이라는 매력을 통해 전달할 것입니다.이미 발효식품에 익숙한 고객은 물론 미래를 책임질 젊은 분들에게도 공감을 이끌어갈 수 있는 브랜드를 목표로 마루코메의 자랑스러운 발효의 힘을 세상에 널리 전할 것입니다. 이러한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우리는 고객의 삶과 함께 계속 나아가겠습니다.
기업이념
오랜 전통의 발효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건강한 생활에 공헌하다.
경영비전
1 사원 한 사람 한 사람이 고객 중심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직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 사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언제나 도전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3 오랜 전통의 식문화를 계승하여 미래로 이어가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나가겠습니다.
의식주 중 ‘식’은 모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것입니다. 마루코메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사회공헌에 힘쓰고 오랜 전통의 식문화 계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최근 가장 주목하고 있는 것이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으로, 마루코메는 이에 공헌 할 수 있는 사회적 역할을 착실히 수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 중 하나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 아침밥 먹기’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마루코메는 맛있는 미소를 만들어 이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항상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자사 상품의 품질을 엄격하게 평가하여 하이 퀄리티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시대가 변화해 가면서 고객들의 니즈도 함께 변합니다. 이러한 점을 반영해 늘 새로운 고객 만족도를 추구하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맛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21세기는 그야말로 혁신의 시대입니다. 따라서 가치관과 이념도 시대에 걸맞게 바꾸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글로벌화, 정보화 된 사회에 맞게 마루코메 역시 법령준수를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
사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복하지 않고서는 회사도 성장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보물과 같은 인재를 존중하고 적재적소에 활용함으로써 사원과 회사의 양 바퀴가 모두 잘 움직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